[출입문이 안 열릴 때]
휴대폰의 '블루투스'와 '위치'는 항상 켜져 있어야 하며, 아이폰은 앱이 완전히 종료되지 않고 화면 아래에서 항상 실행 중인 상태(백그라운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홈 화면에서 출입카드 활성화 버튼이 정상적으로 끄고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OFF↔ON)
휴대폰 화면 상단의 <김집사PASS 출입문 자동 열림 ON> 알림바(Forground Service)는 백그라운드에서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리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앱 알림을 허용하지 않거나 꺼버린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자체 OS에 의해 언제든지 백그라운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자동문 출입을 위해서는 필수 권한 설정과 함께 휴대폰 화면 상단의 앱 알림을 항상 유지하셔야 합니다.
앱의 출입카드가 ON으로 되어 있는데 출입문이 안 열리는 경우 아래 1~4번을 순서대로 진행해 해주세요.
1. 휴대폰 전원을 껐다가 켜신 후에 최초 1회 앱을 실행하고 출입을 시도해 주세요.
2.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재설치 후에 출입을 시도해 주세요.
3. 출입문 감도를 설정해 주세요.
- 휴대폰 기종 및 케이스 유무에 따라 신호 세기가 다르기 때문에 문이 잘 안 열릴 경우 [출입문 감도설정]에서 <민감>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 배낭, 백팩, 바지 뒷주머니 등 휴대폰이 신체에 가려질 경우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4.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 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아이폰 :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주의 :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wifi, 블루투스 목록 등이 초기화 됩니다.
[앱에서 출입카드가 ON으로 안될 때]
휴대폰의 필수 권한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블루투스, 위치는 항상 켜져 있어야 하며, 잦은 ON ↔ OFF는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실제 배터리 소모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최신 휴대폰은 데이터 보호를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앱을 실행하지 않으면 각종 권한이 자동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필수 설정>
-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사용
- 설정 > 위치 > 사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권한 > 위치 > 항상 허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권한 > 근처 기기 > 허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알림 > 알림 허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배터리 > 제한 없음 (또는 최적화 제외)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 > 해제
<아이폰 필수 설정>
- 설정 > 블루투스 > 사용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사용
- 설정 > 김집사PASS > 위치 > 항상 허용
- 설정 > 김집사PASS > 블루투스 > 사용
- 설정> 셀룰러 데이터 > 사용
[휴대폰 호환]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버전 12 이상 / 블루투스 5.0 이상 권장
- 갤럭시 S10 이상, 갤럭시 노트10 이상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 설정 > 휴대전화 정보(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11 이하 구형 휴대폰에서는 블루투스 통신 문제로 문이 안 열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 IOS 버전 14 이상 / 블루투스 5.0 이상 권장
- iPhone 8 이상
<기타>
- 이외 키즈폰, LG, 샤오미, 기타 브랜드의 휴대폰은 앱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기 자체의 블루투스 성능 저하 또는 고장으로 앱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