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자주 묻는 질문

[출입문이 안 열릴 때]

휴대폰의 '블루투스'와 '위치'는 항상 켜져 있어야 하며, 아이폰은 앱이 완전히 종료되지 않고 화면 아래에서 항상 실행 중인 상태(백그라운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홈 화면에서 출입카드 활성화 버튼이 정상적으로 끄고 켜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OFF↔ON)


휴대폰 화면 상단의 <김집사PASS 출입문 자동 열림 ON> 알림바(Forground Service)는 백그라운드에서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다는 것을 사용자에게 알리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앱 알림을 허용하지 않거나 꺼버린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자체 OS에 의해 언제든지 백그라운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자동문 출입을 위해서는 필수 권한 설정과 함께 휴대폰 화면 상단의 앱 알림을 항상 유지하셔야 합니다.


앱의 출입카드가 ON으로 되어 있는데 출입문이 안 열리는 경우 아래 1~4번을 순서대로 진행해 해주세요.


1. 휴대폰 전원을 껐다가 켜신 후에 최초 1회 앱을 실행하고 출입을 시도해 주세요.

2.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재설치 후에 출입을 시도해 주세요.

3. 출입문 감도를 설정해 주세요.

- 휴대폰 기종 및 케이스 유무에 따라 신호 세기가 다르기 때문에 문이 잘 안 열릴 경우 [출입문 감도설정]에서 <민감>으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 배낭, 백팩, 바지 뒷주머니 등 휴대폰이 신체에 가려질 경우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4.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 해주세요.

- 안드로이드 :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아이폰 :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주의 :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wifi, 블루투스 목록 등이 초기화 됩니다.



[앱에서 출입카드가 ON으로 안될 때]

휴대폰의 필수 권한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블루투스위치항상 켜져 있어야 하며, 잦은 ON ↔ OFF는 정상적으로 신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실제 배터리 소모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최신 휴대폰은 데이터 보호를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앱을 실행하지 않으면 각종 권한이 자동 삭제됩니다.


<안드로이드 필수 설정>

 -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 사용

- 설정 > 위치 > 사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권한 > 위치 > 항상 허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권한 > 근처 기기 > 허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알림 > 알림 허용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배터리 > 제한 없음 (또는 최적화 제외)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김집사PASS >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 > 해제


<아이폰 필수 설정>

- 설정 > 블루투스 > 사용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사용

- 설정 > 김집사PASS > 위치 > 항상 허용

- 설정 > 김집사PASS > 블루투스 > 사용

- 설정> 셀룰러 데이터 > 사용



[휴대폰 호환]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버전 12 이상 / 블루투스 5.0 이상 권장
- 갤럭시 S10 이상, 갤럭시 노트10 이상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 설정 > 휴대전화 정보(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11 이하 구형 휴대폰에서는 블루투스 통신 문제로 문이 안 열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 IOS 버전 14 이상 / 블루투스 5.0 이상 권장
- iPhone 8 이상

<기타>

- 이외 키즈폰, LG, 샤오미, 기타 브랜드의 휴대폰은 앱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기 자체의 블루투스 성능 저하 또는 고장으로 앱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삼성 ONE UI 6.0 업데이트 이후 삼성 휴대폰에서는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할 경우(출입할 경우) 자동으로 배터리 사용량이 늘어날 수 있다는 <블루투스 검색 기록> 알림창이 뜰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검색 기록> 알림 해제 방법

- 휴대폰 설정 > 팁과 사용 설명서 > 우측 상단 설정 아이콘 > 알림 > '알림 허용' 해제


김집사PASS 앱은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전파산업제품화 공식 테스트에서 앱을 실행하고 24시간 기준 백그라운드 배터리 소모량 차이가 평균 2% 포인트 내외로 우수한 성능을 검증 받았습니다.

필요에 따라 앱에서 출입카드 [ON/OFF] 기능을 사용하시길 바라며 휴대폰 블루투스의 잦은 ON ↔ OFF 는 출입 시 신호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버전 12 이상 / 블루투스 5.0 이상 권장
예) 갤럭시 S10 이상, 갤럭시 노트10 이상
※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 설정 > 휴대전화 정보(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안드로이드 버전 11 이하 구형 휴대폰에서는 블루투스 통신 문제로 문이 안 열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IOS 버전 14 이상 / 블루투스 5.0 이상 권장
예) iPhone 8 이상

■ 이외 키즈폰, LG, 샤오미, 기타 브랜드의 휴대폰은 앱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GPS와 같이 배터리 소모가 큰 기능을 활용하지 않으며 배터리 절감 기술이 반영되어 배터리 소모가 적습니다.

■ 앱 실행 후 출입카드 ON/OFF 기능을 통해 배터리 소모를 더 줄일 수도 있습니다.

■ 전자투표는 [김집사PASS] 앱과 모바일 웹에서 <온라인 전자투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김집사 관리자 페이지에서 투표에 참여해야 하는 대상자를 설정하고, 내용을 등록하면 입주민은 [김집사 PASS] 앱, 모바일 웹으로 편리하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김집사PASS] 전자투표는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누가, 어떤 문항에 투표했는지 알 수 없도록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투표 등록부터 결과 집계까지 모든 프로세스에 보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발 되었으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전자투표 진행 시 별도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카카오 알림톡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 김집사PASS는 대부분의 주차 차단기와 호환이 가능한 통합 범용 주차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관리사무소는 관리자용 앱과 웹으로 손쉽게 주차 시스템을 통제할 수 있으며 입주민은 앱으로 방문차량 예약 및 주차 현황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폭우, 폭설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입출차 시 차량 번호판을 인식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차량 진입 시 각도가 좁거나 꼬리물기, 고속주행, 일시적인 통신 장애 등 다양한 이유로 차량 번호판을 인식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방문차량이 출차했는데 앱에서 계속 ‘방문중’ 으로 나오거나 장기 미출차 상태인 경우 관리사무소 또는 김집사PASS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실제 주차한 시간으로 수정 후 수동출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김집사PASS는 세대에 입출차 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서 앱으로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모르는 차량이 세대에 입차했을 경우 앱으로 ‘신고’ 또는 ‘수락’ 이 가능하며 ‘신고차량’의 주차시간은 세대 주차시간에서 차감되지 않습니다. (출차한 차량은 ‘신고’ 불가)

■ ‘신고차량’은 모든 세대에서 앱으로 방문 예약이 불가능하며 다음 입차 시도 시 자동으로 ‘신고차량’ 으로 분류되어 단지 관리자에 의해 출입 통제를 받게 됩니다.

■ 차량번호를 잘 못 입력하거나 세대 동호수를 잘 못 얘기해서 ‘신고’ 된 경우에는 단지 관리자에 의해 신고 해제 후 출입할 수 있습니다.

■ [김집사PASS]는 아파트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며 입주민 세대에 별도로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김집사PASS] 는 아파트 공동현관 출입 시스템과 방문차량 관리 시스템이 탑재된 아파트 관리 통합 플랫폼입니다.

주민 출입(공동현관): 별도의 RF카드, 비밀번호 대신 모션센서 기술을 기반으로 블루투스를 이용한 워크스루/태깅을 동시에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량 출입(주차차단기): 내차량 및 방문차량을 앱으로 간편하게 등록하고 조회합니다.
세대별 방문주차 시간을 한정하여 외부차량 차단을 극대화함으로써 아파트 주차장을 항상 쾌적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김집사PASS]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입주자대표회의를 거쳐야 합니다. 입주민께서는 입대의 또는 관리사무소 측에 건의 부탁드립니다.

Contact

아파트에 필요하신 게 있으신가요?

언제든 연락주십시오.

Email
help@kimzipsa.co.kr

 Phone
070-4947-6160
070-7726-8228

 Adress
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로 52 A동 5층 504호